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대구 커피맛집, 소명커피바

 

소명 커피바

위치: 대구 중구 중앙대로68길 30 1층
1,2호선 반월당역2번 출구에서201m


영업시간:
평일 11:30 - 22:30
주말 12:00 - 22:30
(밤10시까지 라스트오더)


월요일 휴무

주차불가(골목길 공간매우협소)

안녕하세요? 리나잉 이예요.

친구랑 근처에 들리게 되어 커피숍을 찾았는데요. 신상카페인데 평점이 좋아서 방문해 보았어요.

 

입구에 주황 플라스틱 의자가 반겨줍니다. 여기 포토존인듯해요.

금요일마다 커마카세를 하는데, 인스타로 미리 예약을 해야하네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입구를 보니 이전에 세탁소 였나봐요. 인테리어가 최소한으로 되어있어요. 기존가게를 살려서 하는게 요즘 트렌드 인듯.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유리테이블 2개

테이블 수가 많지는 않아요. 5개? 소규모의 개인카페예요.

턱이 하나있는데 여기에 테이블 2개와 바가 있어요.

턴테이블에 흘러나오는 음악과 인테리어가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진짜 포토존 인거 같아요. 자리를 맡구, 주문하러갑니다.

메뉴

콜드브루와 아이보리 라떼, 그리고 더블치즈케이크를 주문했어요.

이건 그냥 한번 떼와봤어요. 예뻐서 ㅎ

 

7월 금요일의 커마카세.
인스타 @somyeong_coffeebar 에서 예약을 해야합니다.

메뉴가 참 독특해요. 7월의 주제는 쌀이래요.

누룽지곁들인 라떼, 쌀크림 비엔나, 자두곁들인 파클링 쌀음료 등 상상할 수 없는 음료 맛이지만, 맛있을거 같아요.

예약금액은 매번 다르던데, 하루 4-5타임 정도 1시간씩 하시더라구요.

노쇼방지를 위해 예약금 50%있어요.

기회되면 예약해보려구요. 엄청 특별한 기분일거 같아요. 매달 다른 메뉴를 선보이시네요!

커피가 나왔어요.

뭐죠? 왜이렇게 예쁜거죠? 여기가 찐 포토존. 카톡프사를 이거로 바꿔야겠어요.

아이보리크림이예요. 커스터드 느낌의 크림이라는데, 약간 고소한 견과류 맛이 느껴졌어요. 저는 크림이 달지 않아서 좋았는데, 달달한 크림라떼 원하는 분은 시럽을 추가하거나... 다른 메뉴를 드세요. 단맛이 ★☆☆☆☆예요.

콜드브루. 향긋해요. 맛있음. 근데 양이 너무 적어요. 두모금 먹으니, 반이상 사라졌고  세모금 마셨는데 다 없어짐 😭

콜드브루 못마시는 분은.아메리카노로 대체가능.

레몬맛 나는 치즈케이크. 커피랑 너무 잘어울려요

 

 


평일 낮에 가서 두테이블 정도 있었구요, 조용했어요. 커피는 진짜 맛있었지만, 양이 매우 아쉬웠어요.

커피는 맛있어서 커마카세는 꼭 예약하고 싶네요 ♡



좋은하루 되세요~